수원문화원 방문을 환영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아시아타임즈] 황대호 의원,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 방문

작성자 : 수원문화원 날짜 : 24/08/11 14:31 조회 : 209

[아시아타임즈 경기취재본부=임성민 기자] 황대호 경기도의원은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을 방문해 도 차원의 시군 문화원 활성화 및 시설 정비 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주장했다.

 

황 의원은 "수원문화원은 우수전통민속보존, 학술대회를 비롯하여 수원시 문화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경기도 시군 문화원 중 가장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진 간담회에서 수원문화원의 여러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김봉식 수원문화원장은 "현재 수원문화원은 18개의 자체 문화 및 교육 프로그램을 포함하여, 지역주민들과 수원시민들을 위한 공연을 진행하고 있지만, 현재 시설로는 더 큰 행사 등을 치루기엔 어려움이 있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황 의원은 "수원문화원 건물을 확인해 보니 확실히 지역주민들을 위한 프로그램을 더 대규모로 진행하기엔 공간적 제약이 있다"며 "차후 관련 절차와 예산 지원 등에 대해 경기도와 함께 논의해 보겠다"고 말했다. 

 

또한 황 의원은 수원문화원 빛누리아트홀이 문화시설을 넘어 지역주민들의 커뮤니티 센터 역할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는 "빛누리아트홀 건물 여유 공간을 활용하여 지역주민분들이 더 자주 찾아뵙게 만든다면 문화공간을 넘어 커뮤니티 센터로서 활용도 가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출처: 아시아타임즈 임성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