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문화원 방문을 환영합니다.

HOME  ·  커뮤니티  ·  보도자료

보도자료

수원박물관,‘수원의 역사문화 뿌리찾기 비교답사’ 두번째 답사 (경기광역신문)

작성자 : 수원문화원 날짜 : 23/06/30 11:01 조회 : 233

‘수원의 역사문화 뿌리찾기 비교답사’에 참여한 시민들이 행사에 참여한 모습

 

수원박물관과 수원문화원이 주관하는 ‘수원의 역사문화 뿌리찾기 비교답사’의 2회차가 지난 24일 진행됐다.

 

두번째 답사 ‘근대를 걷고 바라보고 생각하다’는 이동근 수원박물관 학예연구사의 해설을 들으며 수원 신작로 길인 산루리, 차계영생가터, 성공회교회, 구 수원 부국원, 구 수원시청사, 구 수원문화원 건물, 매산초등학교를 거쳐 군산 근대역사박물관, 군산 근대거리 등을 탐방하는 코스였다. 시민 40여 명이 참가했다.

 

수원박물관은 수원의 역사와 문화를 알리는 답사를 지난 5월부터 오는 10월(8월 제외)까지 매달 마지막 주 토요일 연다. 

 

수원박물관 학예사의 해설을 들으며 수원의 역사문화유적지를 탐방하고, 이와 관련 있는 다른 지역의 유적지 등을 탐방하며 우리의 역사를 이해하는 프로그램이다. 수원박물관 버스를 타고 이동한다.

 

3~5주제는 ▲역사와 문화 박물관이 말한다(7월 22일) ▲나라의 근본은 ‘효’에 있다(9월 23일) ▲우리 곁 성곽의 역사와 문화(10월 28일)이다.

 

신청은 매달 초 수원문화원(http://www.suwonsarang.com)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수원박물관 관계자는 “수원의 역사와 문화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며 “수원박물관과 수원문화원은 수원의 역사문화 창달을 위해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경기광역신문 박종규 기자